FLEXER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환영합니다!

FLEXER 서비스는 FLEXER 제휴사업자의 행사 생성, 운영(티켓 예매, 스케쥴 및 출입 체크 등) 및 모니터링(통계 및 분석) 등을 통합 관리 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FLEXER (이하 “서비스”)의 행사 통합 관리 및 비대면 방역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행사 통합 관리 및 티켓 예매 서비스 관련 상품·용역·서비스 등(이하 “상품 등”이라 합니다)을 위한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개인용 컴퓨터 (PC), TV, 휴대형 단말기, 전기통신설비 등 포함 각종 유무선 장치와 같이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및 회사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서비스는 행사 문화가 변하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함께 변화·성장해 나갑니다.

2. 사이트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하며, 현재는 (https://www.flexer.co.kr)입니다.

3.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일반회원”과 “제휴사업자”로 구분됩니다.
  ① 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이하 본 약관에서 회원이라 함은 일반회원을 말합니다.
  ② 제휴사업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상품·용역·서비스 등을 판매하거나 회사로부터 행사관리, 예약·판매 대행, 광고 서비스 등을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한 휴대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태그
  회사가 제휴사업자의 행사장 관리를 목적으로 회원 식별과 회원의 입·출입 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부여하는 장치(QR)를 의미합니다.

7.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 모든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효력, 개정)
1. 회사는 서비스의 가입 과정에 본 약관을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전항에 따라 변경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중단 및 탈퇴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 종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게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통보하면서 회원에게 "7일 이내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약관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그 신청에 대한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 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②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이미 가입된 회원과 휴대전화번호가 동일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③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④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이용계약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 신청한 이용자에 대해서 회사가 입력된 일정 정보를 인증한 후 가입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을 경우 일정시간 가입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 성립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법정대리인(부모)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하는 만14세 미만의 이용자의 경우
  ②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③ 제3자의 휴대폰번호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④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필수적으로 입력을 요청한 부분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⑤ 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⑥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⑧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⑨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2. 만약, 위 조건에 위반하여 이용계약을 신청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회사는 즉시 이용을 정지시키거나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는 제2조 제1호에서 정의한 바에 따라 회사가 제휴사업자와 회원에게 제공하는 행사 통합 관리 및 비대면 방역 관련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에 대한 청약 접수
  ② 제휴사업자의 행사에 대한 정보 제공
  ③ 제휴사업자의 행사 통합 관리와 참여한 회원의 행사 참여 당시 활동 기록(입·출입 기록, 주차 기록, 티켓 예매 기록) 관리 및 티켓 예매 시스템 제공
  ④ 기타 서비스가 정하는 업무: 비스는 현재 제공되는 상품 등에 한정되지 않으며, 향후 추가로 개발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추가·변경·수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감소 등으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4. 회원은 전항의 안내·소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지)
1.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②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휴대전화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2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해당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5. 회사는 제2항에 따른 서비스의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티켓의 판매와 취소)
1. 온라인예매 수수료
  ① 회사는 제공하는 예약서비스에 대해 예매 수수료를 부과 할 수 있습니다. 예매 수수료 정책은 회사의 사이트-티켓 예매 서비스 상에 별도로 게시 할 수 있으며 회원에 대한 통지 후 변경 될 수 있습니다.
  ② 개별 대회 별로 달리 정하지 않는한 예매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2. 회원 정보 내 티켓의 자동등록 (모바일 티켓)
  ① 회사는 회원이 온라인 예약, 구매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티켓을 회원의 계정 정보로 자동 등록 하며 사이트상에서 바로 확인, 사용이 가능 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결제
  ①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신용카드결제가 가능하며, 기타 사이트에서 추가 정의하는 결제수단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4. 예매티켓에 대한 취소, 환불
  ① 구매자가 예매한 티켓의 취소는 행사/판매 취소 마감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 시 취소 마감 시간 기준을 개별적인 재화 및 용역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은 행사 제휴사업자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④ 구매자는 회사가 지정한 예매처에서 직접 방문 취소하거나, 사이트의 회원계정에서 취소 시한까지 온라인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자는 티켓 취소시한(관람일 전날 밤 12시)까지 취소 절차를 취하지 않은 경우, 회사의 티켓예매 사이트에서 취소나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⑥ 구매자가 예매티켓을 분실, 훼손 혹은 악용한 경우 회사는 해당 예매취소 및 변경, 재발행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결제취소처리
  ① 구매자가 예매 취소요청 시 기존에 결제한 내역을 취소하며, 취소 수수료 규정이 존재하는 대회일 경우 취소 시점에 따라 수수료를 차감하여 진행합니다.
  ② 구매자가 예매한 티켓을 취소할 경우 소정의 취소 수수료 등의 기타비용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며 회사는 예매티켓의 환급금액에서 취소 수수료 등을 공제 또는 상계하여 차액을 환불 할 수 있습니다.
  ③ 예매한 티켓에 따라 부분취소가 불가한 상품이 있으며 부분취소 시에도 취소 티켓에 대한 취소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계정 정보에 자동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티켓을 구매한 경우, 사이트 내에서 취소 마감시간 전까지 회원이 직접 취소 할 수 있습니다.

6. 초대권에 대한 환불
  ① 사이트에서 결제를 통하여 구매한 입장권이 아닌 모든 종류의 초대권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본 약관 및 기타 회사 정책,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비공개로 설정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회사를 포함한 다른 사람이 열람할 수 없습니다. 단, 법원, 수사기관이나 기타 행정기관으로 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나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에는 회사를 포함한 다른 사람이 해당 게시물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의 기타 정보(이하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가 서비스 운영 위반 요소가 있을 시 해당 콘텐츠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단독 또는 공동으로 작성한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미디어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 또는 다른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게시물을 복제·전송·전시하는 것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게시물 또는 회원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회원탈퇴를 한 경우에는 본인 도메인에 기록된 저작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저작물이 공동 저작을 통해 작성된 경우에는 공동 저작자의 도메인에 해당 게시물이 남을 수 있고, 제3자에 의하여 보관되거나 무단복제 등을 통하여 복제됨으로써 해당 저작물이 삭제되지 않고 재 게시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정보,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와의 의무

제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이용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거나 관련 정보를 도용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영업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와 다른 회원 및 기타 제3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⑦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해킹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⑨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⑩ 회사의 서면허가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또는 대여가 불가능하고 역 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회사의 서비스를 복제, 분해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⑩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 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 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⑪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⑫ 기타 불법한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전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회사가 정한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할 수 없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재산권, 영업권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태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태그에 관해서 관리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태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 태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제3자의 부정 이용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태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 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정보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6. 회사는 향후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회원의 편의를 위해서 회원의 계정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링크 및 기타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이 제공한 휴대전화 번호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정보를 활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사의 전자우편을 통하여 수신거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a)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b) 회원과 연관된 콘텐츠가 발생하였을 경우
    c)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19조 (회사의 소유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5장 이용계약 해지 등

제20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전자우편으로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3조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사전 통보 후 회원 자격을 제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1조 (면책)
1. 회사는 제휴사업자와 이용자 간의 상품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재화를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재화에 대한 정보 및 배송,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제휴판매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제휴사업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이용후기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해서 감시할 의무가 없으며 및 이와 관련한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②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④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10. 회사는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은 미성년자의 제휴사업자의 행사 참여 중 발생하는 사고나 불이익에 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5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